이엑스 체인지가 만들면 다릅니다.


ECO SPORTS VALVE

차량의 잠재된 출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획기적인 ITEM!

Potential Power UP! Pressure Drag DOWN!


EX-CHANGE (E.S.V System)

Quick response, lmprove fuel economy, Maintaining engine cleanliness


ESV로 엔진 본연의 Potential을 느껴보세요.


ESV은 One Way 방식의 감압밸브로 브리더 호스에 시공되어 블로바이가스의 역류를 차단하고, 크랭크 케이스 내부의 압력 및 공기밀도를 낮게 유지하여 피스톤의 상하 운동을 원할히 만들어 숨겨진 성능을 이끌어내는 제품으로 디젤차량에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 감압밸브 : 압력이 높을때 감압하고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밸브
  • 브리더 호스 : 엄청난 양의 블로바이가스(연소가스, 미연소된 연료, 미량의 엔진오일)의 통로로 엔진내부로 유입되도록 인테이크에 연결되어있습니다.
  • 블로바이가스 : 실린더와 피스톤사이에서 발생하며 미연소된 연료, 연소가스, 혼합가스, 미량의 엔진오일로 구성된 혼합물 입니다.

원래, 엔진 내부 크랭크케이스를 감압시키는 역활을 하는 기구는 이륜(오토바이)레이스 MOTO GP와 포뮬러 원(F1) 경기에서 통상적으로 사용 되어 왔습니다. 1992년 혼다의 F1엔진 RA112E에서는 2% 출력향상, 2002 혼다에서는 4%의 출력향상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렇듯 크랭크케이스의 감압밸브는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이미 일본이나 세계각지에서는 오토바이를 시작으로 순정으로도 많이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VER. 1

2020년형 이전 디젤 차량에 적용

VER. 1

2020년형 이전 디젤 차량에 적용

VER.2

2020년형 이후 디젤엔진 차량에 적용

VER.2

2020년형 이후 디젤엔진 차량에 적용


적용제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VER.1그랜드스타렉스 2007~ (2.5디젤)
싼타페 2020~ (2.2디젤)
팰리세이드 2019~ (2.2디젤)
셀토스 2019~ (1.6디젤)
스포티지 2016~2021 (2.0디젤)
쏘렌토 2013~2019 (R2.0, R2.2디젤)
카니발 2015~2020 (2.2디젤)
모하비 2008~2010 (3.0디젤)
모하비 2011~2020 (3.0디젤)
VER.2
투싼 2021~ (2.0디젤, 2.0디젤 AWD)
쏘렌토MQ4 2020~ (2.2디젤)
카니발KA4 2021~ (2.2디젤)


※차량의 연식 엔진형식에 따라 장착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EXPLICATION

01.  VESTA-1300B 전용 머신으로 정밀하게 가공하고 있습니다.

02. 아노다이징 마감을 통해 내부식성,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03. 브리더 호스의 유속과 유량을 계산한 전용설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파이럴 테이퍼 구조의 피스톤 바디)

신차 컨디션 유지


엔진내부에서 발생하는 블로바이가스는 대기방출시 환경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동차 메이커들은 흡기 경로로 리턴(Return)시켜 재연소를 시키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연소 시키는 과정에서 악셀을 OFF시 블로바이가스는 역류하게 됩니다. (풍선을 불다 멈추면 풍선안의 공기가 다시 입으로 돌아오는것과 같은 현상) 블로바이가스 역류를 차단하여 엔진 내부의 카본흡착으로 인한 성능저하 및 엔진오일의 노후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오랜동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출력향상/연비향상


엔진내부의 압이 상승하게되면 연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카본슬러지가 발생하여 출력저하, 연비감소등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엔진내부의 압력을 최적화될 수 있도록 감압을 시켜주어 엔진내부의 공기저항 감소로 엔진의 리스펀스 향상과 동시에 Torque향상으로, 더 낮은 알피엠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엔진의 안정화(진동 및 소음저감)


최적의 연소환경을 제공함에 따라 엔진의 안정적인 싸이클 운동을 통해 진동 및 소음이 감소하며 또한 아이들링시의 RPM 안정, 고속으로 갈수록 부드러운 크루징을 가능하게시켜주는 기분좋은 회전질감을 선사합니다.

FACT CHECK

2019 카니발 2.2D 


결과 : 약 180RPM 낮은 상태에서 최대토크 발휘하며 순정대비 4.5토크 향상.

팰리세이드 LX2 (2.2D)


결과:  약 130RPM 낮은 상태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순정대비 2.5토크 향상.

싼타페 TM (2.0D)


결과:  약 280RPM 낮은 상태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순정대비 2토크 향상.

자주묻는 질문 (Q&A)

Q. 순정 PCV와 같다? 일반 체크밸브 똑같은거 아닌가요?

A. 순정 PCV는 ESV System과 마차간가지로 One Way구조를 가지는 밸브입니다.

하지만 PCV는 스프링과 볼을 구비한 구조의 내경 1~1.5의 작은 통로로 엔진이 고압이 되는것을

방지해줄뿐 크랭크케이스 내부의 압력을 부압상태로 컨트롤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ESV System은  스파이럴 스크류/피스톤 방식으로 10~18의 통로로 단순한 밸브 역활이 아닌 

브리더호스의 유속과 유량을 통한 가스의 빠른 배출과 리턴으로 내부의 압력을 컨트롤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Q. 차량 A/S 추후 문제는 없나요?

A. 엔진에 부담을주는 튜닝아이템이 아닙니다. 엔진의 부하를 줄여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관련 문제발생시 손쉽게 브리더호스 교환만으로 손쉽게 원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사 제품에 주의하세요


저희 이엑스체인지는

MRD PERFORMANCE의 공식 판매처 입니다.

특허보유로 법적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Eco Sports Valve


₩150,000 

(장착비 포함)


ESV VER.2 장착설명 영상 4세대 카니발(KA4)